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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익한정보 > CTI 응용기술 > 재택근무 콜센터 Solution

Caller ID(발신자번호표시)를 이용한 콜센터 구축
재택근무 콜센터 Solution
ARS(IVR)에서 발신자 전화번호를 축출하는 방법
지역 대리점을 통합하는 콜센터 방법
지역간 인터넷망을 이용한 콜센터 구축


재택근무 콜센터 Solution
1. 개요
재택근무 콜센터란? 기업에서 콜센터 구축시 가장 먼저 고려하는 것 중 하나가
상담원 수 일 것이다. 물론 상담원 수 는 콜센터로 걸려오는 콜에 따라 규모가
정해지긴 하지만, 상담원 수에 따라 상담원 좌석,네트웤공사,상담원 PC, 서버
교환기 등 제반 사양이 결정되므로 상담원 수는 콜센터 구측비용의 적지 않은
부분을 결정한다고 볼 수 있다. 대규모 콜센터의 경우 많은 상담원을 수용할
공간도 고려해야 한다. 재택근무 콜센터는 기존 콜센터에 WAN과 한국통신에서
제공하는 * TD Line을 이용하여 보다 탄력적인 콜센터 운영을 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며. 상담원의 재택근무가 가능함으로 콜센터 공간이 상담원 수에 비해
큰 공간이 필요치 않으며 센터에서 업무지시및 관리만 하는 Manager급 상담원만으로
구성할 수도 있다. 네크웍 구성에 있어서 WAN 의 경우 인터넷 전용선(ADSL,Cable모뎀등)을

이용하기 때문에 추가 비용이 필요치 않으며, TD Line도 기능에 비해 저렴하다.
* TD Line : Toll Dial Line의 약어이며, Line 가입자의 전화국 간의 거리에
따른 요금부과방식이며, 수도권의 경우 3만원 내외의 월정액을 부과한다.

2. 구성도



3. 기대효과

- 상담원 좌석수 증가에 따른 공간이 필요치 않으므로 콜센터 비용이 절감된다.
- 실적에 따른 상담원의 급여를 책정하는 기업에서는 최적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 TD Line 과 WAN환경 구축시 적은 비용으로 재택 작업이 가능하다.
- 상담원이 출퇴근에 따른 추가 지출이 없다.
- 센터 그룹 상담원이 퇴근 후에도 업무가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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