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택근무 콜센터란? 기업에서 콜센터
구축시 가장 먼저 고려하는 것 중 하나가
상담원 수 일 것이다. 물론 상담원 수 는 콜센터로 걸려오는 콜에 따라 규모가
정해지긴 하지만, 상담원 수에 따라 상담원 좌석,네트웤공사,상담원 PC, 서버
교환기 등 제반 사양이 결정되므로 상담원 수는 콜센터 구측비용의 적지 않은
부분을 결정한다고 볼 수 있다. 대규모 콜센터의 경우 많은 상담원을 수용할
공간도 고려해야 한다. 재택근무 콜센터는 기존 콜센터에 WAN과 한국통신에서
제공하는 * TD Line을 이용하여 보다 탄력적인 콜센터 운영을 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며. 상담원의 재택근무가 가능함으로 콜센터 공간이 상담원 수에 비해
큰 공간이 필요치 않으며 센터에서 업무지시및 관리만 하는 Manager급 상담원만으로
구성할 수도 있다. 네크웍 구성에 있어서 WAN 의 경우 인터넷 전용선(ADSL,Cable모뎀등)을
이용하기 때문에 추가 비용이 필요치 않으며, TD Line도 기능에 비해 저렴하다.
* TD Line : Toll Dial Line의 약어이며, Line 가입자의 전화국 간의 거리에
따른 요금부과방식이며, 수도권의 경우 3만원 내외의 월정액을 부과한다.
2.
구성도
3.
기대효과
-
상담원 좌석수 증가에 따른 공간이 필요치 않으므로 콜센터 비용이 절감된다.
- 실적에 따른 상담원의 급여를 책정하는 기업에서는 최적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 TD Line 과 WAN환경 구축시 적은 비용으로 재택 작업이 가능하다.
- 상담원이 출퇴근에 따른 추가 지출이 없다.
- 센터 그룹 상담원이 퇴근 후에도 업무가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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