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제품소개

솔루션

구축사례

지원사항

유익한정보

다운로드

질문과답변

협력업체

 
 
구축예산확인
제품구입문의
임대  서비스
교           육
콜센터  유형
대리점  모집
자주하는질문

유익한정보 > 방문자는 꼭 읽어 보세요.

이제 CTI 콜센터는 UbiGEN로 구축 하세요.
상담원 5명 이상100명 이하의 콜센터 UbiGEN로 구축 하세요.
이제 상담원 5명 이상의 콜센터는 UbiGEN로 구축 하세요.
이제 콜센터 UbiGEN 제품의 선택은 직접 눈으로 확인 하세요.
UbiGEN의 제품에 대한 문의 및 개발 업체의 상담을 직접 받아 보세요.
CTI 콜센터 구축 비용은 생각보다 많지 않다.
CTI 콜센터 구축 시 반드시 상담을 받아라.
이제 콜센터 제품의 선택은 직접 눈으로 확인 해라.
콜센터 제품에 대한 문의 및 개발 업체의 상담을 직접 받아 보자.
초기의 콜센터의 구축비용이 크면 유상 유지보수 비용의 부담이 크다.
콜센터 투자대비 효율성을 평가 해라 .
우리회사에 맞는 시스템은 어떤 것인지 꼼꼼히 따져라.


1. CTI 콜센터 구축 비용은 생각보다 많지 않다.

이제 콜센터 하면 CTI 콜센터를 이야기 한다.
CTI 콜센터는 일반 전화만 이용한 콜센터에 비하여 30%이상의 생산성이 있음은 이미 잘 알려져 있는
사실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CTI 콜센터 구축 투자 비용의 회수에 대한 걱정에 때문에 망설이는 경우가 많다.
CTI 콜센터 제품도 이제 많이 발전하고 신제품이 개발되어 생각했던 것 만큼 투자비용이 크지 않다.
적은 투자비용으로 100% CTI 콜센터를 구축할 수 있다. 특히, GENEX 제품은 기존의 콜센터 구축비용의
1/10 수준의 가격이고 기능은 기존 콜센터의 기능보다 오히려 다양하다.

2. CTI 콜센터 구축시 반드시 상담을 받아라.

-. 콜넷코리아㈜는 년 평균 1,000건이 넘는 상담 사례 및 구축 사례가 데이타베이스화 되어 있어 나에게
필요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 상담은 서로 구속 없이 상호 정보의 교류라는 인식을 갖고 상담을 받아라. 꼭 계약해야 한다는 부담을
갖지 말고 상담을 해라.
콜넷코리아㈜는 고객에게 정보를 주고 고객은 콜넷코리아㈜에게 고객들의 생각을 준다.

-. 꼭 상담을 해야 하는 이유는 콜센터 구축이 고객의 상황에 적당하지 않게 적용되는 사례가 많기 때문이다.
< 예를 들면>
가. 상담원이 10명인데 100명 이상을 수용하는 장비를 구매 하는 경우
나. 기존의 장비는 활용할 수 있으면서도 활용을 못하는 경우
다. 시스템 구축에 과다한 비용을 지출하는 경우
라. 원하는 기능을 구축 못하고 만족하지 못하는 경우
마. 비용,시스템 환경,업무의 기능 등을 고려하지 않고 장비를 구축하는 경우
바. 변칙적인 시스템 구성으로 항상 불안하거나 안정적이 못해 만족하지 못하는 경우.
사. 제품 및 기술을 보유하지 못한 업체가 구축해준 경우.
이러한 경우를 만족 시킬 수 있도록 충분한 상담을 받는 것이 필요하다.

-. 끝으로 편안하게 상담을 받는 것이 좋다.

3. 이제 콜센터 제품의 선택은 직접 눈으로 확인 해라

-. 콜센터의 제품(CTI Middleware)은 업체마다 다양한 제품이 있고 기능도 다양하다.
-. 콜센터의 제품(CTI Middleware)은 업체마다 품질의 차이가 매우크다.
-. 눈으로 확인 하고 제품의 기능 및 가격을 비교하여 구축하려는 콜센터에 적당한지 확인 해라.
-. 구축된 사이트 및 개발 업체를 방문하여 기능 및 품질을 확인해라.
-. 제품 소개서는 참고만 하고 직접 눔으로 확인 해라.


4. 콜센터 제품에 대한 문의 및 개발 업체의 상담을 직접 받아 보자.

-. 직접 상담을 해보면 콜센터 구축에 대한 비용이 생각보다 저렴하다.
-. 시스템 컨설팅을 받으면 콜센터의 효율성 및 생산성이 생각보다 크다.


5. 초기의 콜센터의 구축비용이 크면 유상 유지보수 비용의 부담이 크다.

-. 유지보수 비용의 지출에 부담이 커서 나중에 유지보수를 받을 수 없는 경우가 생긴다.
-. 1년 유지보수 비용이면 신규제품을 새로 구축하는 비용가 비슷한 경우가 많다.
-. 업체 사정을 고려하여 최적의 비용 지출을 권고한다. (상담바람)


6. 콜센터 투자대비 효율성을 평가 해라.

-. 이제 콜센터는 매출과 직접 연관되는 조직이다.
따라서 콜센터의 시스템을 자동화하여 생산성 증대 및 마케팅의 위한 다양한 정보를 축적,가공해야 한다.
그러나 이러한 생산성 및 매출 대비하여 투자장비가 너무 클 경우는 콜센터를 구축하는데 의미가 없는
투자가 된다. 콜센터는 직접 생산성 및 매출 대비해서 가장 적합한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보여주는 콜센터가 아니라 생산성 및 매출에 기여하는 콜센터를 구축해야 한다.


7. 우리회사에 맞는 시스템은 어떤 것인지 꼼꼼히 따져라.

- 유형별 시스템 구성 및 장단점 비교표 참조.

구 분 UbiGEN Type KeyPhone Type PABX Type
규 모 상담원 5명~200명 이하 상담원 100~200명 이하 대형,상담원 200명 이상
CTI기능지원 CTI 기능 100% 지원 CTI 기능 100% 지원 CTI 기능 100% 지원
장 래 성 기존의 장비에 기능보강이
매우 편리하다.
KeyPhone 벤더 제품에 의존한 기능보강이 가능하다. PABX 벤더 제품에 의존한
기능보강이 가능하다.
경 제 성 기능대비 저비용 UbiGEN보다 고가 기능대비 고비용
안 정 성 안정함 안정함 안정함
확 장 성 서버용량에 따라 제한적임 KeyPhone벤더 제품에 따라 제한적임 PBX벤더 제품에 따라 제한적임
주변장비
연동
CTI SERVER,PBX 기능,
IVR/VMS기능,VRS기능이
기본 내장/통합
주변장비 연동시 별도의 장비
추가
주변장비 연동시 별도의 장비
추가
교환기
밀결합
밀결합 기본제공, 2주 구축 밀결합시 CTI로 연동, 2개월 구축
밀결합시 CTI로 연동, 3개월이상 구축
시스템
추세
저비용 때문에
확산속도 빠름
용도에 따라 일반 업무용과
혼용해서 사용함
대형 콜센터에만 국한
유지보수 빠름,편리 늦음,불편 늦음,불편
유상
유지보수
비용
저비용 중간 고비용
인식도 높음 높음 높음
구축사례 많음 적음 많음
브랜드
이미지
당사 독자 브랜드 삼성,엘지,어바이어.. 삼성,엘지,어바이어..
효율성 IP 전화 환경에 유리 업무용 전화와 콜센터 혼용 시 유리 대형일때 유리
Custmizing 즉시 처리 가능 불가능 (키폰기능 수정 및 추가는 불가능) 불가능 (PABX기능 수정 및 추가는 불가능)
전화기 아날로그폰 지원 디지털,아날로그폰 지원 디지털,아날로그폰 지원
설치성 최소 14일 소요 최소 45일 소요 최소 90일 소요

IP PBX Type
IP PBX란 LAN선을 통해서 음성을 상호 통화할 수 있는 모듈을 지원하는 교환기이다.
요즘 출시되는 교환기는 이런 모듈을 모두 지원을 하고 있다.
IP PBX의 구성은 국선과 내선으로 나눌 수 있다.

국선은 기존 PSTN망을 그대로 이용할 경우 기존의 교환기와 다른점이 하나도 없다,
PSTN망을 사용 안하고 인터넷 망을 사용할 경우는 인바운드 업무에는 적용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내선은 기존의 사내 LAN망을 사용하여 통화를 할 수 있다.
전화라인 공사를 하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LAN상태가 불안하거나 폭주 시
통화음질이 아주 나빠질 수 있는 단점이 있다.

CTI 연동은 PBX방식과 큰차이는 없으며 기능도 비슷하다.
단지, IP를 지원하는 카드가 내장 되느냐의 H/W상의 차이가 있다.
전화기 지원도 IP폰을 지원한다.
그러나 IP PBX벤더가 주장하는 비용 절감은 현실성이 현재로는 없다.
아웃바운드 콜센터일 경우는 별정통신사와 연동하여 아웃바운드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나
인바운드 콜센터인 경우는 별정통신사의 회선을 사용할 수 없다. 또한 상담원 전화라인 공사가
필요 없다고 하는 부분은 랜공사로 대치되는 것으로 비용이란 부분하고는 상관이 없다.

향후 IP망 보급 및 발전 추이에 따라 IP PBX가 일반화 될 가능성은 매우 높다.
이런 사내 콜센터의 방향이 IP환경을 전제로 한다면 IP PBX를 통한 IP 콜센터를 구축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다.


구 분 효율적인 적용
UbiGEN -. 상담원 200명 이하의 콜센터
-. 키폰이나 교환기 없이 신규로 구축시
-. 저비용으로 구축을 원할 경우
-. 구축기간이 단기간 일 경우
-. IP망, 재택근무 등 인터넷 전화 환경인 경우 적합
-. 편리한 유지보수를 받고자 할 경우
KeyPhone -. 상담원 100명 이상 300명미만의 중형 콜센터
-. 키폰이 있을 경우의 콜센터 구축시
-. 콜센터 와 일반 사무용으로 혼용해서 사용할 경우
PABX -. 상담원 300명 이상의 대형 콜센터
-. 향후 확장성을 고려할 경우
IP PBX -. IP망을 통한 상담원의 재택근무 및 콜센터 장소를 분산운영을 할 경우.
-. 아웃바운드시 인터넷 전화를 사용하여 비용 절감을 할 경우.




상담 및 컨설팅 : 02-2649-8538
GENEX CTI middleware 제품소개


 
Copyright [CallNet Korea Co., Ltd].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