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센터 구축이 업체 중심의 편의주의에서 구축하기 보다는 고객을 고려한 고객중심의 콜센터를
구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따라서 고객의 목소리를 최대한 반영한 콜센터를 구축해야하며
항상 열려있는 콜센터 구축이 필요함. 고객의 불편함을 없는 콜센터가 진정한 의미를 갖는 콜센터라고
바라 보아야 한다. 즉, 고객이 한번의 전화로 모든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콜센터를 구축해야 한다.
2. 콜센터는 마케팅의 전략기지로 역할을 강화하자.
CallCenter는 전략기지로서의 역할을 한다.이는 고객과 가장 가깝게 위치하고 있으며 상담요원의
역할에 따라 기업 전체의 매출 증대에 큰 영항을 주기 때문이다. 고객에 대한 최고의 서비스는
매출증대라는 결과를 만들어 낸다.지속적인 고객과의 릴레이션싑 확립, 고객의 마음에 베이는
마케팅이 바로 이 Call Center에서 시작된다.
3. 콜센터는 마케팅의 정보창고의 역할을 한다.
CallCenter는 기업의 마케팅 정보 창고이다. Call Center에서 만들어진 정보는 기업의 경영 전략에
영향을 주는 살아 움직이는 막강한 정보이다.고객과 함께 호흡하며, 고객의 일거일동을 점검하는
것이 CallCenter에서 얻어지는 최대의 정보이다.
많은 기업체에서 Call Center 구축에 투자하는 이유도 이러한 Call Center의 역할이 외부환경의 변화와
함께 그 중요성이 강조되기 때문이다. 현대 기업에서의 마케팅의 전략이 고객 지향적이라면 그 마케팅의
중심에 서 있는 것이 Call Center인 것이다.
4. 콜센터는 목적 및 필요성, 기대효과는 어떤것이 있는가.
5. 콜센터의 기대효과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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